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쿠버네티스
- 탈중앙화
- Docker
- 게임
- loopback
- angular
- Games
- 부동산
- 거래
- ps4
- 시장
- 보안
- 스마트 컨트랙트
- kubernetes
- Linux
- PC
- 스마트 계약
- 암호화폐
- 젤다 왕눈
- 비트코인
- review
- 이더리움
- 리뷰
- game
- 주식
- strongloop
- threejs
- 블록체인
- 투자
- Three
- Today
- Total
BaeBox
NgRx 란? 본문
NgRx : Angular 에서 Reactive한 Application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프레임워크. 프레임워크 안의 프레임워크.
Flux 패턴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서 그런지, 똑닮았다.
Dispatcher ≈ Reducer
View ≈ Component
아래 글을 읽고 보면 좋다. 조회수를 올리려는 졸렬한 수작이 맞다.
https://pcconsoleoraksil.tistory.com/305
Action : 지정된 행동의 단위.
Reducer : 호출된 action에 따라 'Reducer 에게' 지정된 행동을 하고 Store 의 상태를 업데이트한다.
Store : 상태와 값을 가지는 저장소. 그 스스로는 어떠한 동작도 하지 않으며, 그 변경은 오직 Reducer 통해서만 이루어진다.
Component: 일반적인 뷰. ( Angular 컴포넌트)
Store는 Module에 !!!
Reducer 와 Action 은 편한 곳에 설정하면 된다.
Reduceer와 Action의 생성 방법은 아래 링크에 가 보면 매우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복붙하면 된다.
대개 Component에서 Action 을 dispatch 하고, Reducer는 넘겨받은 action에 따라 Store를 업데이트 하게 된다.
Component는 Reducer에 Action을 넘겨주고, Reducer는 넘겨받은 Action에 따라 Store를 업데이트한다.
아직 Select에 대해 설명하지 않은 이유는 Store의 사용에 필수적인 부분은 아니기 때문이다.
단, 실제 사용시에는 무조건 사용할 것이다. Store에 저장한 값을 받아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컴포넌트는 Effect를 호출할 때 Action을 인자로 넘긴다.
Effect는 Reducer와 유사하게 인자로 받은 Action에 해당하는 동작서비스 호출 등을 하고 다시 action을 리턴한다. 즉, Reducer를 호출한다.
Component(pass Action) -> Effect(return Action) -> Reducer
NgRx 를 적용한 my-counter 튜토리얼이다.
도움이 되기를 빈다.
아래 링크에서 튜토리얼을 볼 수 있다. stackblitz 까지 제공한다. 근데 나는 예제가 제대로 표기되질 않는다. 내 소스 봐라 하하하.
'개발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D3 란? (0) | 2020.01.20 |
---|---|
Flux 패턴 (0) | 2020.01.10 |
RxJs - Subject (0) | 2020.01.09 |
RxJs - Operators(pipe, map, first, of) (0) | 2020.01.09 |
RxJs - Observable, Subscribe (0) | 2020.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