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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ints(舊 ParticleSystems)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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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e the Pen points by iamdap91 (@iamdap91) on CodePen.
Points(구 ParticleSystems) : 다수의 점들로 이루어진 군집이다.
Point 는 그에 상응하는 geometry 를 갖지 않기에, 최상위 geometry 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일일히 점을 집어넣어 사용한다.
위의 예시에서는 SphereBufferGeometry 를 이용하여 구의 점을 추출하였다.
그 형태(points)에 맞는 정형적 geometry는 가지지 않지만, Points 객체(Object)는 가진다.
newTHREE.Points(points_geometry, points_material) // 객체 선언 |
위 소스에서 material을 두 개 선언했는데, 하나는 후술할 ShaderMaterial 이다. 주석을 보면 알겠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작 가능한 Shader 이다. 그럴 능력이 된다면 말이지
굳이 세부적인 조작이 필요하지 않다면 PointsMaterial( 구 ParticleSystem) 을 사용하면 된다.
SphereBufferGeometry 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다.
https://threejs.org/docs/index.html#api/en/geometries/SphereBufferGeome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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