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주식
- Three
- 시장
- loopback
- ps4
- 보안
- 게임
- threejs
- 스마트 계약
- game
- review
- 비트코인
- 젤다 왕눈
- 스마트 컨트랙트
- 부동산
- 거래
- 쿠버네티스
- Docker
- kubernetes
- Games
- 탈중앙화
- 블록체인
- PC
- 투자
- 이더리움
- 암호화폐
- angular
- 리뷰
- Linux
- strongloop
Archives
- Today
- Total
BaeBox
WebGL 본문
반응형
WebGL : 웹 기반의 그래픽 라이브러리
openGL 같은 녀석인데, 웹에서 동작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엄밀히 정의하자면 'Web 기반의 Rasterization 엔진' 이라고 보면 된다.
매우 쉽게 말하면 그냥 점찍는 툴이다.
반드시 webGL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어지간하면 Three.js 쓰는게 낫다.
* raster image : 비트맵(bitmap)
* Rasterization : 비트맵화(bitmap化)
아래 링크에서 web-gl을 배울 수 있다.
https://webglfundamentals.org/webgl/lessons/ko/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API/WebGL_API/Tutorial/Getting_started_with_WebGL
https://www.bsidesoft.com/4009
https://www.khronos.org/files/webgl/webgl-reference-card-1_0.pdf
반응형
'개발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GL - Shader (0) | 2020.07.01 |
---|---|
WebGL - Clip space (0) | 2020.07.01 |
Globe( 지구본 ) (0) | 2020.06.21 |
Picking(raycasting) (0) | 2020.06.21 |
Web developer roadmap 2020 (0) | 2020.06.2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