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쿠버네티스
- review
- threejs
- 투자
- game
- 젤다 왕눈
- 부동산
- 주식
- 비트코인
- 스마트 컨트랙트
- ps4
- Games
- 블록체인
- loopback
- PC
- 암호화폐
- angular
- kubernetes
- 거래
- Three
- Linux
- 시장
- strongloop
- 스마트 계약
- 이더리움
- Docker
- 리뷰
- 탈중앙화
- 보안
- 게임
- Today
- Total
BaeBox
WebGL 본문
WebGL : 웹 기반의 그래픽 라이브러리
openGL 같은 녀석인데, 웹에서 동작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엄밀히 정의하자면 'Web 기반의 Rasterization 엔진' 이라고 보면 된다.
매우 쉽게 말하면 그냥 점찍는 툴이다.
반드시 webGL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어지간하면 Three.js 쓰는게 낫다.
* raster image : 비트맵(bitmap)
* Rasterization : 비트맵화(bitmap化)
아래 링크에서 web-gl을 배울 수 있다.
https://webglfundamentals.org/webgl/lessons/ko/
WebGL Fundamentals
Learn WebGL from the ground up. No magic
webglfundamentals.org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API/WebGL_API/Tutorial/Getting_started_with_WebGL
Getting started with WebGL
WebGL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OpenGL ES 2.0 기반 API를 이용하여 브라우저의 HTML canvas에 렌더링하여 3D 웹 콘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합니다. WebGL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그래픽 처리 장치(GPU)에서 ��
developer.mozilla.org
https://www.bsidesoft.com/4009
[WebGL] WebGL #1 - 기초 1
WebGL의 기초를 학습하고 실습합니다.
www.bsidesoft.com
https://www.khronos.org/files/webgl/webgl-reference-card-1_0.pdf
'개발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GL - Shader (0) | 2020.07.01 |
---|---|
WebGL - Clip space (0) | 2020.07.01 |
Globe( 지구본 ) (0) | 2020.06.21 |
Picking(raycasting) (0) | 2020.06.21 |
Web developer roadmap 2020 (0) | 2020.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