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블록체인
- Three
- 거래
- 주식
- 쿠버네티스
- 탈중앙화
- 부동산
- Linux
- ps4
- angular
- strongloop
- 암호화폐
- loopback
- game
- threejs
- Docker
- Games
- 스마트 계약
- PC
- 스마트 컨트랙트
- 보안
- 리뷰
- 투자
- 비트코인
- 시장
- review
- 이더리움
- kubernetes
- 게임
- 젤다 왕눈
Archives
- Today
- Total
BaeBox
Kubernetes Architecture 본문
반응형
하나의 Master Node 와 하나 이상의 Worker Node(Minion) 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가리 하나와 떨거지들
Master 와 Worker 사이의 통신은 두 가지 경로가 있는데,
Worker -> Master 로의 요청은 API Server 가 전담한다.
Master -> Worker 로의 요청은 두 가지가 있는데,
- API Server 의 kubelet 프로세스로의 경로.
- API Server 의 프록시 기능을 통한 임의의 Node, Pod 또는 Service 의 경로이다.
나답지 않게 사설이 길었는데 정리한다.
Master 는 각 노드(서버)의 관리자, Worker는 일꾼이라고 생각하자.
반응형
'개발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gStash 란? (0) | 2019.11.03 |
---|---|
Service (0) | 2019.11.02 |
Port, targetPort, containerPort, nodePort, servicePort (0) | 2019.11.02 |
Deployment (배포) (0) | 2019.11.02 |
Pod (포드) (0) | 2019.11.0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