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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ometry(모양/형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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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Geometry 에 대해 알아보자. 사실 나도 잘 몰라... 하하하
Geometry : 생성하고자 하는 객체의 기하학적 형태를 가리킨다. 즉, 모양(형태)이다.
언제나 그렇듯 간단하게 볼 것이다. 이것저것 많이 볼 정도로 내 기억력이 좋지가 않거든
geometry를 보기 전에 geometry 를 구성하는 요소들에 대해 알아보자.
용어(Terminology) | |
Vertex(Vertices) | 점 (모서리 사이의 교차점) |
Edges | 선 (입방체의 가장자리) |
Faces | 면 (면... 뭔지 다 알죠?) |
지금까지 내가 본 모든 geometry(형태) 들은 위 요소들의 조합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아래 링크에서 직접 geometry 를 조작해보면 '아 이거구나!' 하면서 알 수 있다.
https://threejs.org/docs/#api/en/geometries/SphereGeometry
다른 geometry 가 궁금하다면 공식문서에 검색하게 되면 자세하게 잘 나온다.
아래는 공식문서이다. 문서가 굉장히 잘 나와있으니 한 번 들어가서 보는 것을 추천한다.
https://threejs.org/docs/index.html#manual/en/introduction/Creating-a-sce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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